2022년 카타르 월드컵 결승에서 아르헨티나에게 패배했지만 무기력한 프랑스의 멱살을 붙잡고 산소호흡기를 씌워 승부차기까지 끌고 간 축구계의 신성 킬리안 음바페 선수의 연봉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어린 나이로 데뷔하여 뛰어난 축구 실력으로 유럽 무대를 평정하고 빠른 스피드와 뛰어난 개인기 그리고 엄청난 골 결정력까지 갖춘 완성형 공격수입니다.
이름이 뭐예요?
프랑스 출신의 1998년생 스트라이커 킬리안 음바페입니다. 축구계에서 주목 받은 유망주로 16세의 나이에 성인 국가대표 팀으로 발탁될 정도로 기량을 갖추고 있으며 만 18세 나이로 월드컵 최연소 출전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이러한 활약 덕에
2017년 발롱도르 후보 30인 명단에 음바페 이름을 올리기도 했고 진짜 멋쟁이 선수다.
우승컵은 받지 못했지만 이제는 그의 시대가 올것이다. 2018년 월드컵 스무 살의 신성은 카타르까지 왔으며 1966년 월드컵 결승전 잉글랜드 제프 허스트 이후 월드컵 결승전서 역대 2번째 해트트릭을 기록한 이 남자 음바페 대통령의 위로에도 위로받지 않겠다는 남자 중에 남자 상남자가 이 남자다. 카메룬 출신 축구선수 아버지와 알제리 출신 핸드볼 선수 어머니 사이에 태어나 아버지가 감독이었던 AS봉디에서 축구를 시작했고 AS모나코 유노년팀에 합류했다고 한다. 모든 기록을 갈아엎어버린 그는 38km/h로 무지막지하게 달리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공격수 월드컵 통산 12골 최다득점자 프랑스의 미래 음바페의 연봉이 궁금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2026년 월드컵에서도 여전한 20대로 출전할 가능성이 있는 선수라 눈여겨 볼만해요. PSG에서 가장 높은 연봉을 받고 있는 연봉 1위 남자 킬리안 음바페의 연봉은 989억 3520만 원으로 보너스 계약금은 별도입니다. 억 소리가 나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2위 리오넬 메시의 연봉에 대해 알아볼게요. 내연봉 꼴도 보기 싫다.